광고

2018년 4월 6일 금요일

치질 (자연치유)

치질은 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은 병이다.

2016년 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20대의 치질 환자 수가 남성 4만 8,799명에 비해 여성 4만 9,820명이었다고 한다. 치질로 고생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니~

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연보'에 따르면 2016년 치질(치핵) 수술 건수가 약 19만 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술환자가 그렇게나 많다니~

그런데 내가 그간에 치질을 달고 살았는데, 치질이 심해졌다.

어릴때부터 심한 변비였었고, 자연스럽게 치질을 달고 살았다. 그래도 별로 심각하지 않아서 별생각없이 지내왔다.


















사진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그러다가

장염 및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고 난 다음부터 치질이 심해졌고, 지난 겨울을 지나면서 정말 심해진듯 하다. 

인터넷을 다 뒤져봤지만, 나는 1기도 2기도 3기도 아닌 그냥 4기인것 같다. 4기라면 그냥 수술이라고 한다. 



수술,,,,,,,,,, 정말 싫다.

몇날 며칠을 인터넷을 뒤져가면서 자유치유방법을 모색해봤지만 이렇다할만게게 없다.

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너무 아프고, 출혈까지 있어서, 약국에 가서 약도 사다넣었다. 별 효과는 모르겠다. 

약을 넣고부터 아랫배가 살살거리고 아프다. 그리고 화장실에 가서 하루에 한번씩 부드러운 변을 본다는것 그것이 변화된 것이다. 배아픈 증세 때문에 일단 사온 약을 다 쓰고 현재 약을 더이상 쓰지 않고 있다.

두번째는 10분정도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하는데 하루 두 번 하고 있다. 심하지 않은 사람들은 며칠만 해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내가 워낙 심해서 그런건지 한달 넘게 하고 있지만, 기대효과가 미미하다. 그래도 꾸준히 하다보면, 좋아지리라 믿는다.

최대한 자연치유쪽으로 치료해보고자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구글 하단광고1